+ Download
https://sourceforge.net/projects/boost/files/boost/1.60.0/
사이트에서 "boost_1_60_0.zip" 다운로드 받아온다
(https://sourceforge.net/projects/boost/files/boost/ 에서 최신 버전을 받으면 됨)
boost는 대부분 템플릿이다.
템플릿이 들어 있는 라이브러리는 헤더만 가지고와서 사용하면 된다.
일부 요소들은 컴파일 필요하다.
+ Boost가 뭐지?
C++ 대가들이 표준에 넣기에는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우리끼리 따로 나와서 다른 라이브러리를 만들자.
그래서 검증을 마치면 다음 공식 버전에 넣자!!
+ 컴파일 방법 :
boost.org 에 들어가서 getting start (http://www.boost.org/doc/libs/1_60_0/more/getting_started/index.html)
아래 Next: Getting Started on Microsoft Windows
5.1 항목을 보자
bootstrap .\b2
위가 의미하는것은 (콘솔창에서 아래와 같이 명령어 입력)
D:\C++11_14\boost_1_60_0>bootstrap.bat
위가 끝나면 b2.exe 파일이 생긴다.
b2를 실행 (리눅스에서는 ./b2, 윈도우에서는 그냥 b2 입력)
컴파일이 끝나면 아래 폴더에 라이브러리와 헤더파일이 생성된다.
D:\C++11_14\boost_1_60_0\stage\lib 에 라이브러리
D:\C++11_14\boost_1_60_0\boost 에 헤더파일
+ 비쥬얼스튜디오에 boost 를 포함시켜보자
프로젝트 속성 > VC++ 디렉토리 > 포함 디렉토리 : D:\C++11_14\boost_1_60_0
프로젝트 속성 > VC++ 디렉토리 > 라이브러리 디렉토리 : D:\C++11_14\boost_1_60_0\stage\lib
+ 사용법
#include <boost/interprocess/ipc/message_queue.hpp>
using namespace boost::interprocess;
'ⓟrogramming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read] Working with threads (0) | 2018.01.04 |
---|---|
[Thread] Handling exceptions from thread functions (0) | 2018.01.03 |
임시객체 (1) | 2016.05.11 |
rvalue (0) | 2016.05.11 |
static_assert (0) | 2016.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