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Download

https://sourceforge.net/projects/boost/files/boost/1.60.0/

사이트에서 "boost_1_60_0.zip" 다운로드 받아온다

(https://sourceforge.net/projects/boost/files/boost/ 에서 최신 버전을 받으면 됨)


boost는 대부분 템플릿이다.

템플릿이 들어 있는 라이브러리는 헤더만 가지고와서 사용하면 된다.

일부 요소들은 컴파일 필요하다.


+ Boost가 뭐지?

C++ 대가들이 표준에 넣기에는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우리끼리 따로 나와서 다른 라이브러리를 만들자.

그래서 검증을 마치면 다음 공식 버전에 넣자!!


+ 컴파일 방법 :

boost.org 에 들어가서  getting start (http://www.boost.org/doc/libs/1_60_0/more/getting_started/index.html)


아래 Next: Getting Started on Microsoft Windows

5.1 항목을 보자

bootstrap .\b2

위가 의미하는것은 (콘솔창에서 아래와 같이 명령어 입력)

D:\C++11_14\boost_1_60_0>bootstrap.bat

위가 끝나면 b2.exe 파일이 생긴다.

b2를 실행 (리눅스에서는 ./b2, 윈도우에서는 그냥 b2 입력)


컴파일이 끝나면 아래 폴더에 라이브러리와 헤더파일이 생성된다.

D:\C++11_14\boost_1_60_0\stage\lib 에 라이브러리

D:\C++11_14\boost_1_60_0\boost 에 헤더파일


+ 비쥬얼스튜디오에 boost 를 포함시켜보자

프로젝트 속성 > VC++ 디렉토리 > 포함 디렉토리 : D:\C++11_14\boost_1_60_0

프로젝트 속성 > VC++ 디렉토리 > 라이브러리 디렉토리 : D:\C++11_14\boost_1_60_0\stage\lib


+ 사용법


#include <boost/interprocess/ipc/message_queue.hpp>

using namespace boost::interprocess;

'ⓟrogramming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read] Working with threads  (0) 2018.01.04
[Thread] Handling exceptions from thread functions  (0) 2018.01.03
임시객체  (1) 2016.05.11
rvalue  (0) 2016.05.11
static_assert  (0) 2016.05.10
블로그 이미지

뚱땡이 우주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