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FaceBook = Face + Book = 얼굴책 = 하버드대학 학생들을 관리하던 목록

1) 페이스북 통합 경험을 제공

소셜 그래프, 페이북 커넥트 등을 활용해서 페이스북이나 홈페이지, 블로그, 스마트폰의 앱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통합적인 사용자 경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예를들어 기업이나 단체의 앱을 개발하여 페이스북과 연동하여 사용자들로 하여 통합저인 사용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2) 페이스북 페이지를 분석하고 조정하여 최적화(SEO)

인사이트에서 제공되는 통계 자료를 참고하여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좋아하는 게시물의 유형, 활동이 많은 날, 지역, 언어 등을 파악해서 페이지 운영에 적용


3) 게시 시기를 적절히 조정

의미 없는 콘텐츠의 잦은 업데이트 보다는 시기별로 적절한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


4) 전략적 탭 구성

정적 FBML, 앱 개발 등을 통해 목표에 적합한 맞춤 기능 탭을 구성


5) 게시물을 쉽고 간단하며 가치 있는 콘텐츠로 업데이트

  • 사용자가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는 게시물 업데이트
  • 동영상이나 사진, 또는 다른 곳에서는 찾기 어려운 게시물, 직접적으로 사용자의 반응을 유도할 수 있는게시물을 업로드
  • 팬들의 질문이나 댓글에 충실히 답하기
  • 페이스북 페이지 내에서 이벤트 기능 활용

6) 퍼블리싱에 집중
페이지의 팬들은 페이지로 직접 찾아와 글을 보는 경우가 많이 않습니다. 주로 업데이트 소식을 보고 그 글에 반응을 하는 경우가 많으니, '팬들에게 업데이트 보내기' 기능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7) 페이지를 구축하고 관리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목표를 정확히 설정해야 페이지 관리가 수월합니다. 마케팅을 하더라도 누구를 타켓으로 할 것인지, 어떤 제품을 가지고 할 것인지, 업데이트 게시물은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설계도를 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정보만이 아닌 인간적 정서를 느낄 수 있도록 할 것

제품 정보만으로만으로 페이스북 공간을 채운다면 그 글을 접하는 사람들은 거부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일상적이고 소소하며 정감을 느낄 수 있는 글, 정보성의 글을 시기적절하게 업데이트하는 것이 필요 합니다.

기업의 페이지에서 기업에 지루하고 정형화된 이야기만 업데이트한다면 보는 이는 몹시 지루할 것입니다. 물론 기업 정보도 중요하지만 정감 가는 글들을 업데이트하여 팬들의 공감을 사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Facebook beats in Q2 with $9.32B revenue despite slower user growth

출처 : https://techcrunch.com/2017/07/26/facebook-earnings-q2-2017/

2017년 2분기 기준

2017년 Q2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92억 달러 매출 및 매출 성장률은 2016년 2분기의 59%에 비해 44.7%가 증가하여 페이스 북의 투자자에게 뉴스 피드에 광고를 게재 할 공간이 부족하다는 경고와 함께 매출 성장이 둔화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Revenue growth was 44.7 percent year-over-year, compared to 59 percent in Q2 2016, indicating that revenue growth is slowing down in line with Facebook’s warning to investors that it was running out of space to show ads in the News Feed.


페이스북의 월간 사용자수는 20억 6000만명으로, 지난 분기의 성장률 4.3%인 19억 4천만명에서 3.4% 증가했습니다. 페이스 북은 현재 1억 2000만명의 일일 활동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고, 저년대비 17%가 증가한 수치 입니다. 

That revenue came from Facebook’s 2.006 billion monthly users, which grew 3.4 percent from 1.94 billion users last quarter when its growth rate was 4.3 percent. Facebook now has 1.32 billion daily active users, up from 1.28 billion in Q1 and up 17 percent year-over-year. 

페이스북의 2분기 이익은 38억 9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71% 증가했습니다.

Facebook’s profits reached $3.894 billion in Q2, up 71 percent year-over-year


모바일은 이제 광고 수익의 87 %, 즉 80 억 달러를 차지합니다. 이는 지난 분기의 85 %와 1 년 전의 84 %와 비교됩니다. 총 광고 수익은 91 억 6 천만 달러였습니다.

Mobile now accounts for 87 percent of ad revenue, or $8 billion, compared to 85 percent last quarter and 84 percent a year ago. Total ad revenue was $9.16 billion


2017년 2분기에 페이스북은 workplace 엔터프라이즈 협업 제품군의 무료 버전을 테스트 하기 시작 했습니다. 이것은 유료 소프트웨어에 대한 강력한 퍼널이 될 수 있으며, 이는 페이스 북의 중요한 수익원으로 진화 할 수 있습니다.

In Q2, Facebook began testing a free version of its Workplace enterprise collaboration suite. This could become a powerful funnel into the paid version of the software, which may evolve into a significant revenue source for Facebook. The company hit 5 million advertisers, and says 1 in 5 videos shared are Live.



AI가 페이스 북의 휴먼 컨텐츠 운영자를 대신 할 수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AI는 페이스 북이 사용자가 따르지 않는 페이지와 관련있는 관련 콘텐츠를 찾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는 불가능한 방법으로 광고 타겟팅을 AI에서 최적화 할 수도 있습니다.

AI will be able to replace some of Facebook’s human content moderators, flagging offensive content before anyone sees it. AI could help Facebook find relevant content to show from people and Pages you don’t follow. Ad targeting can also be optimized by AI in ways that would be impossible to do manually.


Westfield Valley Fair


Westfield Valley Fair 쇼핑몰에 방문하여 페이스북 플레이스(Facebook Places)로 체크인(Check-In)를 하면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제품 할인 쿠폰을 주는 행사를 했습니다. 페이스북 플레이스 서비스가 제공된 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스마트폰의 확산으로 인해 빠른 시간 내에 많은 사용자들을 모을 것이라고 추측되며, 이를 잘 활용하면 기업의 마케팅 트랜드로도 크게 성장할 수 있으리라 예측 됩니다.


페이스북 워크플레이스


참고 : https://www.facebook.com/workplace

워크플레이스는 뉴스피드, 그룹 또는 채팅을 통한 공유 기능, 라이브 동영상, '좋아요', 검색, 트렌딩 포스트를 비롯한 Facebook의 핵심 기능을 지원합니다. 각 기 다른 기업에 소속된 직원들이라도 협업을 위해 공동 그룹을 개설할 수 있는 기능 등 워크플레이스 공유의 기능도 함께 제공됩니다. 또한 모바일과 데스크톱이 모두 지원돼, 장소나 기기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칼럼]

1. 페이스북 오픈그래프란 무엇인가?

2. 오픈그래프 연동을 위한 가이드

3. 페이스북 모바일 플랫폼

4. 페이스북 모바일 플랫폼 사용 가이드





블로그 이미지

뚱땡이 우주인

,